예비 핀테크∙스타트업 마케터가 한 자리에 … ‘옐로마케톤’ 성료
옐로마켓플레이스(대표 이찬기)는 지난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옐로마케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케톤(Markethon)은 마케팅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해커톤 방식으로 무박 2일 동안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경진대회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30명)과 2년이하 직장인(20명)으로 총 50명이 참가해 옐로마켓플레이스의 주요 서비스인 ‘브로콜리’와 ‘모픽’ 중 하나를 택해 마케터로서의 실력을 겨뤘다. 이날 경연의 포인트는 데이터를 해석해 실제 실현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정교하게 만들어 내는 것과 팀원간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통한 성장 여부였다.
팀 활동에 대한 1, 2차 평가 결과, 브로콜리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기획한 ‘조르지마’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원 대학생으로 구성된 조르지마팀은 경력을 불문하고 뛰어난 마케팅 전략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20시간의 짧은 시간 동안 데이터 분석을 통한 타깃 설정부터 동영상 제작까지 소화해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로콜리와 모픽 각 서비스 프로젝트팀이 직접 선정한 ‘브로콜리상’과 ‘모픽상’은 서비스를 가장 잘 이해한 ‘워송(WarSong)’과 ‘핀스타그램’에 돌아갔다.
옐로마켓플레이스는 참가 대학생 중 우수자를 선발, ‘썸머 펠로쉽’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은 하계 방학 기간 중 옐로마켓플레이스에서 근무하며 옐로마케톤에서 기획한 전략을 실행에 옮기는 마케팅 실무에 참여하게 된다.
행사를 주최한 옐로마켓플레이스 이찬기 대표는 “옐로마케톤을 통해 브로콜리, 모픽 서비스와 함께 성장할 수준 높은 예비 핀테크 전문 마케터들과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참가자들이 보여준 열정과 애정 어린 피드백들이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옐로마켓플레이스 서비스로 성장하는 데 훌륭한 밑거름이 되어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