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보육 프로그램 GoD 1기 성료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창업 허브인 디캠프(D.CAMP)가 4개월짜리 협업공간 보육 프로그램인 ‘게임오브디캠프(Game of D.CAMP, 이하 GoD)’ 1기를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GoD는 디캠프가 유망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난 3월 시작한 협업공간 보육 프로그램이다. 디캠프는 지난 1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12개 스타트업을 선발, 이들에게 팀별 고정석을 제공했으며 멘토링, 네트워킹, 홍보 등을 지원했다.
GoD 1기는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대학생 스타트업인 데이타스톰은 디캠프 입주사인 ‘자비스’와 지난 5월 합병했고, 핑거앤은 네오플라이 투자를 유치했다. 오누이는 프라이머 투자 유치 후 매출을 3배로 늘렸으며, 닥스엠티는 ‘5월 디데이’에서 우승해 디캠프 보육공간에 입주했다.
GoD 1기 12개 스타트업은 GoD 프로그램에 대해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매우 만족’ 또는 ‘만족’을 택한 응답자가 92.8%였고 디캠프 재입주를 희망한다는 응답자도 92.9%에 달했다.
GoD 1기로 참여했던 핑거앤의 김민영 대표는 “열정 넘치는 팀들과 같은 공간에 일하고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GoD 4개월 기간에 네트워킹⋅맨토링⋅홍보 등의 분야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꼭 GoD 프로그램에 지원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졸업하는 GoD 1기는 △강아지 돌보미 소개 서비스 ‘도그메이트’ △의사들을 위한 네트워크 플랫폼 ‘닥스엠티’ △방대한 데이터를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데이터스톰’ △외식업 종사자를 위한 미디어 및 채용 서비스 ‘셰프뉴스’ △모바일 실시간 수학 질의응답 서비스 ‘오누이’ △공감채용 플랫폼 ‘더팀스’ △가상화폐 선물거래소 ‘코인덱스’ △빅데이터 기반 와인, 위스키 정보 공유 플랫폼 ‘테이스팅 앨범’ △공방과 수강생을 연결하는 ‘텐시티’ △태국 특화 모바일 부동산 임대 정보 제공 서비스 ‘패션프루트’ △스마트폰 전용 혈당 측정기 개방 및 관리 앱을 통한 당뇨병 관리 서비스 ‘핑거앤’ △클라우드 멀티미디어 녹음 앱 서비스 ‘스타셸’ 등이다.
한편 디캠프는 7월1일부터 11개 선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GoD 2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