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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상거래 플랫폼 ‘핀뚜워뚜워’, 텐센트 등으로부터 1,250억 규모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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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모바일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 핀뚜워뚜워(拼多多Pinduoduo)가 텐센트 등으로부터 1억1천만 달러(한화 약 1,253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텐센트를 비롯해 반얀캐피털, 뉴호라이즌 등이 참여했다.

2015년 9월 설립된 핀뚜워뚜워는 약 30만 개의 제품을 할인해서 파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다루는 품목은 음식, 화장품, 산모·유아용품 등으로 다양하다.

핀뚜워뚜워는 구매 방식에서 기존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차이를 보인다. 사용자는 핀뚜워뚜워 앱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고른 후, 같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인 위챗 그룹에 가입한다. 모이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구조다. 그루폰의 소셜커머스 방식과 위챗의 대중성을 합친 서비스다.

모바일 쇼핑 경험을 극대화한 핀뚜워뚜워는 지난 1월 한 달 동안 총 1천만 사용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1일 평균 거래 매출은 1천만 위안(한화 약 17억 원)을 넘어섰다는 설명이다.

지난 6월에 발표된 중국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 발표 자료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온라인 쇼핑 사용자는 4억1천만 명을 넘어섰다. 이들 중 3억4천만 명이 모바일 구매자들이다. 작년 한 해동안 발생한 온라인 거래 매출은 총 3조9천억 위안(한화 약 666조 원)을 기록했다.

한편 핀뚜워뚜워는 이번 투자금을 브랜드 강화와 사용자 경험 증진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자 / 영양가 있고 재미있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argot Jung is a Editor of Platum. She is covering the startups and also an member of the startup. She writes about news of startups and IT trends in Korea and China. She’ll do her best to convey information that can be helpful to entrepreneurs in a easy to re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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