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트렌드

中, 2012 웨이보 핫 이슈 TOP15

중국의 트위터 웨이보-weibo(微博)는 중국에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SNS 서비스중에 하나이다. CNNIC (중국인터넷정보네트워크센터 -中国互联网信息中心)의 2013년 1월 자료를 확인해보면 인터넷 사용자 수는 5억3800만명이다. 그 중에 웨이보를 사용하고 있는 회원수가 4억명 가까이 되고 있으며 중국인들이 애용하는 SNS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 글(대륙의 대표 SNS 웨이보(微博), 사용자수 세계1위)을 참조하면 웨이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이제 웨이보는 단순 SNS의 기능에서 벗어나 중국 사회 전반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개인뿐만 아니라 정부기관 및 기업들도 모두 공식웨이보를 운영하고 있다. 

언론의 자유가 보장되지 않는 사회주의이지만 웨이보에서 많은 것들을 표출하고 있으며 향후 어떤 형태로 발전될지 기대된다.

2012년도 웨이보에서 이슈 되었던 내용을 살펴보면 중국 올림픽의 영웅 리우시앙 탈락 소식, 어디에도 빠지지 않은 강남스타일 등이 있으며 TOP4 까지 멘션수는 1억회가 넘을 만큼 데이터의 규모는 상당하다.

한국과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현장 중심으로 취재하며,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기술 혁신의 흐름을 분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아도바X웨이보, ‘웨이보 왕홍과 함께 K를 즐기다’ 프로젝트 개최

ALL TECH KOREA 글로벌 스타트업

‘ByteDance, Baidu, iQIYI, Kuaishou, Sina” Korean startups visit Chinese platform companies

글로벌 이벤트

‘바이트댄스, 바이두, 아이치이, 콰이쇼우, 시나” 中 플랫폼 기업을 찾아간 韓 스타트업들

글로벌 이벤트

중국서 위챗이 없다는 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