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카오까지 가세한 스마트폰 셀카 전쟁

unnamed (2)

‘셀카’ 혹은 ‘셀피’란 ‘스마트폰으로 자신을 찍어 소셜 네트워크에 올리는 행위’를 말한다. 재밌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공유하는 ‘셀카’는 1020 여성들의 소셜 네트워크 문화다.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바이두, 메이투 등 글로벌 IT기업들은 앞다투어 셀카앱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셀카앱이 없던 카카오도 지난 8월 17일 ‘카카오톡 치즈’를 출시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중국의 유명 셀카앱 ‘뷰티플러스’를 운영하는 ‘메이투’는 최근 홍콩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를 신청해 4분기 내 수 조원의 가치로 상장할 계획이다. 네이버 이해진 의장도 라인 상장 간담회에서 자회사 캠프 모바일의 셀카앱 ‘스노우’를 독립법인으로 분사한다며 제2의 라인 신화 후보로 지목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카카오톡 치즈’는 지난 주간 사용자 123만 명을 달성했다. 이는 주간 전체 앱 사용자 순위 78위에 해당된다.

지난주 스마트폰 셀카앱 사용자 순위는 ‘스노우’가 324만 명으로 1위, ‘캔디 카메라’가 149만 명으로 2위, ‘카카오톡 치즈’가 123만 명으로 3위, ‘싸이메라’가 107만 명으로 4위, ‘푸디’가 103만 명으로 5위였다.

상위 10위 셀카앱의 주 사용 연령은 10대와 20대가 전체 사용자의 67%를 차지했으며 특히 1020 여성이 열성 사용자였다.

위 조사는 지난 한 주 동안 전국 20,451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95%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 ±0.7%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알토스벤처스, 베스티지움-크래프톤-스노우와 웹 3.0 생태계 공동투자한다

스타트업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플랫폼 ‘크림’, 스노우서 스핀오프

스타트업

스노우,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론칭

투자

[스타트업 투자 동향] 3월 투자 930억 원 규모…야놀자·스타일쉐어 등 인수합병 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