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디캠프, 입주 및 보육 프로그램 GoD 3기 모집

pasted image 0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창업 허브인 디캠프(D.CAMP)가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4층 협업공간 입주 및 보육 프로그램인 ‘게임오브디캠프(Game of D.CAMP, 이하 GoD)’ 3기에 참가할 스타트업들의 신청을 21일까지 접수한다.

GoD는 디캠프가 유망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해 육성하는 협업공간 보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두 기수에 걸쳐 22개 팀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디캠프는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10여개 팀을 선발해 팀별 고정석을 제공하고 각 분야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홍보 등을 지원한다.

GoD 3기에 선발되면 6개월 동안 디캠프에 입주해 사업을 키워나갈 수 있고 성과가 좋은 팀은 최대 1년 동안 머물며 디캠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3기 선발 팀은 오는 11월 입주할 예정이다. 팀 구성이 끝났거나 프로토타입을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팀이면 지원할 수 있다.

GoD에 참여했던 팀들은 ‘쉐어링데이(Sharing Day)’ 등 네트워킹 행사를 통한 경험 및 지식 공유와 오피스아워, 디클래스 등 디캠프 프로그램 우선 참여 등 다각적인 지원을 강점으로 꼽았다. 지난 3월부터 4개월 간 디캠프에 입주했던 GoD 1기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매우 만족’ 또는 ‘만족’을 택한 팀이 92.8%나 됐고, 디캠프 재입주를 희망한다는 응답자도 92.9%에 달했다.

GoD 1기로 참여한 온헬스넷(의사 플랫폼 닥스엠티 운영)은 5월 디데이(디캠프 월례 데모데이) 우승, 오누이는 6월 디데이 준우승 후 5층에 입주했다. 핑거앤, 원모먼트, 위드메이트 등은 프로그램 기간 중 투자를 유치했고 데이터스톰은 디캠프 입주사 자비스에 인수합병됐다.

GoD 2기로 입주해 있는 에스프레소북의 황상철 대표는 “함께 입주한 팀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다양한 경험과 조언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팀원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업무 공백도 옆 팀과의 업무 품앗이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고 GoD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밝혔다.

GoD 3기로 참가하길 원하는 스타트업은 21일까지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벤트

스타트업 473곳에 맞춤 멘토링 제공한 디캠프 오피스아워

스타트업

디캠프, 배치 3기에 선정된 스타트업 7개사

이벤트

디캠프 배치 4기 스타트업 모집…최대 15억원 투자 기회

이벤트 스타트업

디캠프 오피스아워, 경남 지역 대기업-스타트업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