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아이젠버그,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행사 토크콘서트서 강연 펼친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다니엘 아이젠버그 교수가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 2016 (Global Entrepreneurship Week Korea 2016)을 맞아 방한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는 “Who are the Key Players to Create Entrepreneurial Ecosystem?”라는 주제로 젊은이들에게 도전과 가치창출의 기업가정신에 대해 말할 예정이다.
연사인 다니엘 아이젠버그는 현재 뱁슨 컬리지 기업가정신과정 교수이자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하버드경영대학원 교수를 지냈으며, Babson Entrepreneurship Ecosystem Project (BEEP)의 총책임자다. 2011년에는 백악관의 ‘스타트업 아메리카’ 프로젝트의 자문역으로도 참여했다. 하버드 사회심리학과와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대표 저서로는 ‘하버드 창업가 바이블’ 등이 있다.
그는 일반적인 기업가정신과는 다른 관점에서의 ‘혁신 없는 가치창출’을 제시하고 앙트러프러너 발굴과 창업생태계의 조성, 실패에 대한 재도전을 지원하는 정부의 역할 등을 강조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 계기를 확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세한 이야기는 세계기업가정신주간행사 토크콘서트에서 아이젠버그 교수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한국에서 3회째를 맞는 GEW KOREA 2016은 ‘창조적 문제해결의 열쇠, 글로벌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11월 14일(월) ~ 15일 (화) 양일간 쉐라톤 서울 팔레스 강남호텔에서 개최된다. 사전 등록 및 신청을 받고 있으며 상세 문의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혹은 운영사무국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