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마케팅크루컴퍼니, 동남아 마케팅 플랫폼 ‘마케팅크루’ 론칭

unnamed-2

㈜마케팅크루컴퍼니가 동남아 마케팅 인사이트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마케팅크루’를 3개월간의 시범 운영을 마치고 공식 론칭했다.

마케팅크루는 리워드 앱 기반 플랫폼으로, 동남아 6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앱 유저들에게 스타트업의 상품을 모바일 콘텐츠로 소개하고 유저들로부터 해당 상품의 마케팅 포지셔닝 메시지를 수집한다.

프로젝트를 의뢰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준비 과정에서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팀에게 전략 수립 및 컨텐츠 제작을 지원받으며, 프로젝트 실행 단계에서 동남아 현지 유저들로부터 셀링 포인트와 타깃 유저에 대한 검증을 받고 그 외 홍보, 시장 반응 조사, 유저 획득 및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케팅크루 콘텐츠 제작팀은 글로벌 기업 마케터 출신으로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마케팅을 컨설팅 해 온 마케팅 전략가 (한국), 모바일 게임 아티스트 출신 디자이너 (이탈리아), 전문 에디터이자 소설가이기도 한 에디터 (캐나다)로 구성돼 있어 마케팅 경험과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한다.

마케팅크루 앱은 동남아 6개국 앱스토어에 출시돼 있으며, 모든 프로젝트는 마케팅크루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홍보된다.

지난 8월 말 시범 운영을 시작한 마케팅크루는 데이그램(DayGram), 에그번(Eggbun), 미니해빗(miniHABITs), 노티두(Noti:Do), 해시포토(HashPhotos), 필카(Feelca), 포커스타이머(FocusTimer)와 같은 모바일 앱 및 스마트 우산 바오밥 브롤리(BaoBab Brolly) 등을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해 왔다.

마케팅크루는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잠재력이 확인된 스타트업이 빠르게 스케일 업 (scale up) 할 수 있도록 동남아 바이럴 마케팅 전문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대행사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스타트업들의 성공적 글로벌 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인사이트 트렌드

[스타트업 글로벌 마케팅 #2] 블루오션 할랄 시장의 글로벌 허브

인사이트

[스타트업 글로벌 마케팅 #1] 싱가포르 – Microcosm of Global Gold Consumers

인사이트

Product-Market Fit을 창출하는 마케팅의 기술

인사이트

스타트업이 동남아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