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크루컴퍼니, 동남아 마케팅 플랫폼 ‘마케팅크루’ 론칭
㈜마케팅크루컴퍼니가 동남아 마케팅 인사이트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마케팅크루’를 3개월간의 시범 운영을 마치고 공식 론칭했다.
마케팅크루는 리워드 앱 기반 플랫폼으로, 동남아 6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앱 유저들에게 스타트업의 상품을 모바일 콘텐츠로 소개하고 유저들로부터 해당 상품의 마케팅 포지셔닝 메시지를 수집한다.
프로젝트를 의뢰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준비 과정에서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팀에게 전략 수립 및 컨텐츠 제작을 지원받으며, 프로젝트 실행 단계에서 동남아 현지 유저들로부터 셀링 포인트와 타깃 유저에 대한 검증을 받고 그 외 홍보, 시장 반응 조사, 유저 획득 및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케팅크루 콘텐츠 제작팀은 글로벌 기업 마케터 출신으로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마케팅을 컨설팅 해 온 마케팅 전략가 (한국), 모바일 게임 아티스트 출신 디자이너 (이탈리아), 전문 에디터이자 소설가이기도 한 에디터 (캐나다)로 구성돼 있어 마케팅 경험과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한다.
마케팅크루 앱은 동남아 6개국 앱스토어에 출시돼 있으며, 모든 프로젝트는 마케팅크루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홍보된다.
지난 8월 말 시범 운영을 시작한 마케팅크루는 데이그램(DayGram), 에그번(Eggbun), 미니해빗(miniHABITs), 노티두(Noti:Do), 해시포토(HashPhotos), 필카(Feelca), 포커스타이머(FocusTimer)와 같은 모바일 앱 및 스마트 우산 바오밥 브롤리(BaoBab Brolly) 등을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해 왔다.
마케팅크루는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잠재력이 확인된 스타트업이 빠르게 스케일 업 (scale up) 할 수 있도록 동남아 바이럴 마케팅 전문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대행사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스타트업들의 성공적 글로벌 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