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콘텐츠커머스 기업 ‘스타일켓’, 7.5억원 투자 유치

unnamed-5-horz

딥러닝 기반의 콘텐츠커머스 ‘리브레마켓’을 개발한 스타일켓이 센트럴투자파트너스, 씰컴퍼니, 비전크리에이터로부터 7.5억 규모 투자유치를 했다.

‘리브레마켓’은 딥러닝을 통해 인스타그램 등 SNS 사진과 쇼핑몰의 상품을 매칭하여 SNS 사진에 보이는 의류나 액세서리, 신발 등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용 앱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센트럴투자파트너스의 박영찬 이사는 “스타일켓은 딥러닝 기술을 실제 사업에 적용한 흔치 않은 스타트업”이라며 “개발진의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개발력을 높게 평가하여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일켓은 웹젠에 인수합병된 이미르 엔터테인먼트의 설립자이자 플레이위드(전 Y&K)의 디렉터였던 김현중 대표와 온라인게임 메틴1, 메틴2를 총괄 개발하고 상용화한 김한주 CTO가 함께 힘을 모아 2015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김현중 대표는 “스타일켓은 인플루언서가 생산한 콘텐츠들을 커머스 플랫폼들과 연결하고 이렇게 연결된 콘텐츠와 상품을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하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는 기술 기업”이라며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단순 마케팅채널로만 이용 중인 인플루언서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한류콘텐츠를 모아 글로벌 시장에 지속적으로 한류를 알리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 영양가 있고 재미있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argot Jung is a Editor of Platum. She is covering the startups and also an member of the startup. She writes about news of startups and IT trends in Korea and China. She’ll do her best to convey information that can be helpful to entrepreneurs in a easy to read.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친환경 기술 기업 ‘그린다’,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케어벨 운영사 제로웹, 일본 벤처캐피탈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에이스인벤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

투자

마들렌메모리, 21억 원 프리A2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