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캠프모바일 후스콜, 5천만 다운로드 … 글로벌 성장세 꾸준

unnamed-3

캠프모바일(대표 김주관)의 스팸 차단 어플리케이션 후스콜이 5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간 후스콜은 7억 건 이상의 전화번호 DB와 고도화된 식별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적인 스팸 차단 앱으로 자리 잡아왔다. 특히 1위 사업자의 위치를 견고히 유지하고 있는 대만에서는 구글플레이‘2016 올해의 앱’으로 선정되었으며, 브라질 등 신규 시장에서 역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후스콜은 다양한 방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장을 진행중이다. 최근 후스콜은 대만 소재 통신사 중화텔레콤, CHIEF와 함께 현지 사업자를 대상으로 ‘콜카드’를 판매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중소사업자들이 모바일을 통해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보다 확대할 수 있도록, 후스콜의 ‘콜카드’를 통신사와 연계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국내에서의 성장세도 주목할 만하다. 지난 9월 후스콜은 어플리케이션과 전화 기능의 연동을 지원하는 애플의 개발자 도구 ‘콜키트’를 적용하여 아이폰 유저들의 편의를 강화한 바 있다. iOS콜키트 적용 후 국내에선 아이폰 사용자 중 후스콜 이용자가 3배 이상 증가했다.

캠프모바일 측은 “이번 대만 통신사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규 수익원 확보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글로벌 사용자 확대에 힘쓰는 한편, 다양한 국가의 파트너들과 협력 사업을 통해 수익원 다각화를 위한 고민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트렌드

네이버, 캠프모바일 흡수 합병 … 글로벌 UGC 플랫폼 개발 박차

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14] 스팸/피싱 차단 앱, 압도적 사용자 1위는 ‘후후’

스타트업

캠프모바일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앱 스노우, 가입자 3000만 명 돌파

스타트업

동영상 커뮤니케이션앱 ‘SNOW’, 한국/일본/대만 중심으로 아시아에서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