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알리바바와 바비의 만남… 알리바바, 마텔과 전략적 파트너십

barbie

알리바바가 세계 최대 완구회사인 마텔(Matte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중국 소비자를 위한 장난감을 개발할 예정이다. 마텔은 바비 인형과 토마스와 친구들로 유명한 글로벌 기업으로 다양한 완구를 출시하면서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중국 소비자 소비 패턴 분석 등 알리바바의 빅테이터와 마텔의 브랜드 인지도 및 전문 기술이 결합하면 중국 완구 시장에 새로운 브랜드가 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텔측은 ‘알리바바는 중국 소비자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 중국 완구 시장 점유에 가장 필요한 파트너사’라고 언급했다. 4억 4천만 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알리바바는 마텔이 중국 시장 트렌드 적응 및 판매 부분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마텔은 알리바바 톈마오(天猫·Tmall))에서 제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알리바바 미디어 생테계를 이용해 교육 콘텐츠 및 교구 개발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알리바바와 함께 왼구용 인공지능 분야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관련 제품은 올해 중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마텔은 알리바바에 앞서 지난해 10월 텐센트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는 등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다.

중화권 전문기자 / 이주현 기자는 대중국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중국 IT 스타트업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용훼이마트 흑자 전환, 샤오미 유럽 전기차 시장 진출, 허마 첫 연간 흑자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샤오미 자율주행 인명사고, 화웨이는 최고 성장률 기록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알리바바, 허마 사업 재편 가속화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딥시크, API 서비스 수익성 공개… ‘하루 6억원, 이익률 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