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인사이트

소셜 힐링 세미나, 페이스북 실무에 대한 고민을 내려놓는 자리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가 1,000만명을 넘어서면서 2012년은 수많은 기업들과 마케터들이 페이스북에 집중하는 한 해 였다. 각종 브랜드들은 페이스북 광고와 캠페인 그리고 페이지 운영을 통해 고객들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변화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수많은 마케팅 실무자들은 페이스북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들을 가지고 있다.

이에 글로벌 10번째로 3개 분야(Page, App, Insight)에서 PMD (Preferred Marketing Developer)자격을 획득한 이노버즈 미디어(InnoBirds Media) 이상석 대표는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마케팅 실무자들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라는 고민을 시작했고,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9명의 멤버들과 함께 ‘소셜(Social)’에서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을 위한 “2013 소셜 힐링 세미나”를 준비하게 되었다.

SHS_Intro

바로 ‘페이스북 마케팅’이라는 주제 아래 각자 다른 곳의 9명이 모여, 한가지 고민과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하게 된 것.

3개월이상의 고민에 고민, 눈을 떠도 고민하고, 눈감아도 고민, 밤중에 달을 봐도 고민하고 아젠다를 생각한 이번 세미나는 ‘이노버즈 미디어’가 주관하고 엘지생활건강, 화승, 플래텀, 데어즈 크리에이티브 랩, BRIDGE Laboratory, CIZION(시지온), 링케이지아 코리아, 이노버즈 미디어 소속 플레이어가 직접 발로 뛰며 준비한 협업 세미나이다.

2013 소셜 힐링 세미나는 국내 페이스북 마케팅의 선두주자 ‘이노버즈 미디어’ 이상석 대표가 페이스북에 포스팅한 “오랜 기간 페이스북만으로 먹고 살아온 ‘이노버즈 미디어’에서 페이스북 관련 세미나를 진행한다면 오실건가요?” 라는 글에서 부터 시작했다.
(2월 25일, 소셜 힐링 세미나 참가신청 접수가 시작되자 마자 많은 분들이 참가신청을 해주고 계시며 추후 진행될 일정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공지를 아래와 같이 한다)

SHS_Logo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 Social Healing Seminar http://healingseminar.net/

컨퍼런스명 : 2013 소셜 힐링 세미나 (2013 social healing seminar)
행사 주제 : 페이스북 마케팅
개최 일시 : 2013년 3월 9일(토요일) 13시 ~ 18시
신청 사이트 : http://www.healingseminar.net/ (참석 신청 > RSVP(추후연락) > 입금)
개최 장소 : 섬유센터 컨퍼런스홀 C-3 룸
수용 인원 : 150명 (인원초과시 부득이하게 선별 과정 발생)
참가비 : 6,000원 (음료및 다과비)
주최 : 힐링세미나 준비 위원 9인
– 이상석 대표, 김기인 파트장, 부광득 변호사, 강정모 과장, 김종원 실장, 조은정 차장, 김성진 이사, 김진영 대리, 김민 매니저, 박충효 파트너
주관 : 이노버즈미디어
후원 : 이노버즈 미디어, 플래텀, 디자이너 양희재

발표내용
1. 페이스북 마케팅 전반과 노하우 – 이노버즈 이상석대표
2. 페이스북 콘텐츠 전략/생성 포인트 -플래텀 박충효파트너
3. 페이스북 마케팅 빛과 그림자 (클라이언트입장) – LG 생활건강 김기인파트장
4. 소셜미디어 사용자 실태분석 (이벤트 중심) -CIZION 김성진이사
5. 소셜미디어마케팅과 저작권 – 태평양 부광득 변호사
6. 질의 응답

SHS_Description

현재 국내 페이스북 마케팅 대표 미디어사인 ‘이노버즈 미디어’의 이상석 대표가 직접 경험하고 얻은 노하루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APAC(아시아태평양 중심)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도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로 손꼽혔던 엘지생활건강 김기인 파트장의 인사이트와 시사점을 전달하며, 법무법인 태평양 소속 부광득 변호사의 소셜 마케팅과 저작권에 대한 사례 정리를 통해서 ‘개인정보 및 저작권’ 이슈를 법조인의 관점에서 해당 케이스를 다시 한번 살펴보며, 플래텀 파트너이자 블로거, 디지털 & 소셜 커뮤니케이션 관점의 실무지식을 전파하고 있는 박충효 파트너(블로거 새우깡소년)의 콘텐츠 스토리와 함께 ‘소셜 댓글 – Live Re’ 서비스를 제공하는 CIZION(시지온)의 김성진 이사의 그간 온라인 이벤트 히스토리와 사용자 행동 형태에 대한 소셜 사용형태 분석 결과를 볼 수 있다.

SHS_Member

기존에 익숙했던 무수한 세미나의 포맷을 떠나 현 페이스북 마케팅의 실체를 진단하고 다양하고 깊이 있는 사례 분석을 통해 실무적인 고민을 한자리에서 풀어나가기 위해 세미나를 준비했다. ‘소셜 힐링 세미나’를 통해 온라인 – 디지털 업계의 마케터들이 잠시 나마 ‘힐링(Healing)’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 가장 주된 목적이다. 그냥 편하게 듣고, 느끼고, 감상하고, 공감해주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한 너무 고차원적이고 이론적인 사항보다 정말 실질적인 문제에 대한 팁을 얻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이제 시작하는 분들은 물론, 현재 페이스북을 활용하면서 궁금하거나 답답한 것에 스트레스 받고 있던 분들 모두 “2013 소셜 힐링 세미나”를 통해, 페이스북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2013년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 (2)

  1. Yunsun Huh 아바타
    Yunsun Huh

    참석해서 좋은 정보 얻고 싶습니다.

  2. 박 충효 아바타

    참가신청을 하셨나요?
    27일 수요일 오후 5시에 참가신청을 마감합니다.
    부디 150명에 포함되시어 참석하시는 영광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작은 물결이 큰 파도를 만든다” 유니콘 기업들의 첫 걸음

이벤트

탤런트뱅크, ‘스타트업 인사제도 전략’ 세미나 개최

트렌드

페이스북 앱 사용자 840만 명, 지난 5년 동안 35% 감소

트렌드

‘정체성 탐험, 릴레이션쉽 진화, 확고한 열망, 살아 숨쉬는 가치’…올해 비즈니스가 주목할 2023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