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tum Report]중국 전자상거래의 변화와 싼즈송슈(三只松鼠)
중국 전자상거래 거래 규모는 세계 1위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온라인 쇼핑 환경과 넘쳐나는 제품 속에서 소비자들은 더 나은 구매를 위해 까다로워지고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며, 기업 간 경쟁은 더욱 더 치열해지고 있는 양상이다.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무수한 기업들이 도태되고 있지만,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는 신생 온라인 기업들은 전통 강호들을 위협하며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브랜드로 시작하여, 설립된 지 5년 만에 중국 최고 온라인 식품 기업으로 성장한 ‘싼즈송슈(三只松鼠)’의 성장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