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렌오더는 안돼요.” 반값이벤트 ‘스타벅스 해피아워’
광진구의 모 스타벅스 매장. 2시 30분부터 카운터쪽으로 50여 명의 사람들이 줄을 섰지만 주문을 하지는 않는다. 바로 3시부터 시작되는 ‘ 스타벅스 해피아워’를 기다리는 것.
스타벅스코리아 개점 18주년을 기념해 3시부터 5시까지 음료를 반값에 제공하는 이 이벤트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벤트를 통해 할인혜택으로 구매 가능한 음료 수는 하루 1인 1회 총 3잔이며, 드라이브 스루 매장의 경우 구매 가능한 음료는 차량 1대 당 총3잔으로 제한된다. 스타벅스 리저브, 리저브 콜드 브루, 피지오, 청담스타점 전용음료, 아포가토, 병음료 등 일부 음료는 제외된다.
해피아워 이벤트를 통한 음료 구매 시에도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대상 별 적립 혜택은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그러나 엑스트라(샷, 시럽, 휘핑크림 등의 추가) 적용시 발생하는 추가금액(600원)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며, 기타 중복 할인도 적용되지 않는다.
또 스타벅스는 1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You are My 오 허니 케이크’를 30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케이크 구매 시 케이크를 장식할 수 있는 ‘18주년 갈랜드’를 증정하고,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별 18개, 무료음료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감사의 선물’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You are My 오 허니 케이크’는 흑설탕 케이크 시트 사이에 꿀과 요거트 크림이 샌드되어 마치 시루떡과 같은 비주얼로 고객들 사이에서는 일명 ‘시루떡 케이크’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벅스 청담스타점의 ‘오 허니 케이크’를 특별히 홀케이크로 준비한 것이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사이렌 오더 주문은 불가하다는 것. 방문객이 몰려 긴 줄이 늘어서는 해피아워 기간엔 일종의 ‘새치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해피아워 이벤트는 오늘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