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와이즈버즈’ 지분 인수…애드테크 경쟁력 강화 나선다

옐로모바일 산하 디지털마케팅그룹인 옐로디지털마케팅( 이하 YDM)의 애드테크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은 소셜미디어 광고플랫폼 기업 와이즈버즈의 지분 5.73%(12만9,000주)를 40억원에 인수한다고 1일 밝혔다.

와이즈버즈는 2013년 설립된 소셜미디어 광고플랫폼 기업으로, 설립 2년만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또한 광고 효율 최적화 솔루션인 ‘애드윗(ADWITT)’을 선보이며 구글, 트위터, 텐센트, 유니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등 국내외 IT기업들의 파트너로 선정돼 애드테크 시장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FSN은 이번 와이즈버즈 지분 인수를 통해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및 성장동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시너지 강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 가능성을 열어둔다는 방침이다. 와이즈버즈는 설립 초기부터 중국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FSN 측은 “이번 와이즈버즈 지분 인수를 통해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에서 리딩 컴퍼니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할 방침”이라며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버즈빌, 미니게임 광고 포맷 도입…글로벌 애드테크 경쟁력 강화

스타트업

인라이플, 4분기 연속 흑자…전 부문 고른 성장세

투자

애드테크 스타트업 ‘게임베리’, 60억 시리즈 A 투자 유치

스타트업

[데이타마이즈의 앱스타트업 이야기#8] 애드콜로니 박인후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