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외식 전문 스타트업 ‘스테이크아웃’, 10월 디데이 우승

백상훈 스테이크아웃 대표이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이사장, 하영구)가 26일 저녁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개최한 ‘10월의 디데이(D.DAY)’에서 스테이크 패스트-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스테이크아웃(대표, 백상훈)’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디데이는 예비창업자, 창업자, 투자자, 학생 등 150여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심사와 멘토링은 김유진 스파크랩스 대표, 손우성 LB인베스트먼트 차장, 이희우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대표, 정신아 케이큐브벤처스 상무, 호창성 더벤처스 대표가 맡았다.

우승팀인 ‘스테이크아웃’은 고급 스테이크 전문점 수준의 ‘하이엔드(high-end)’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는 외식 전문 스타트업이다. 국내 최초 스테이크 테이크아웃을 표방하는 푸드트럭으로 시작해 이달 말 첫 번째 고정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10월의 디데이에는 ‘스테이크아웃’ 외에도 △팀엘리시움(ROM, 자세측정 진단기기) △패션을부탁해(챗봇 기반 패션쇼핑 정보 플랫폼) △올리브유니온(초저가 스마트 보청기) △집토스(복비 없는 원룸 중개 서비스)가 참여했다.

백상훈 스테이크아웃 대표는 “창업을 시작하면서 동경하던 디데이 무대에 서게 되어 영광이었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행복하다”면서, “앞으로 초심 잃지 않고 전세계 외식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국내 외식 전문 스타트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디데이는 디캠프가 2013년 6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월례 데모데이 행사로 현재까지 200개가 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디캠프 선릉과 개포에 있는 보육 공간에 입주와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자 / 영양가 있고 재미있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argot Jung is a Editor of Platum. She is covering the startups and also an member of the startup. She writes about news of startups and IT trends in Korea and China. She’ll do her best to convey information that can be helpful to entrepreneurs in a easy to read.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디캠프-케이캠퍼스, ‘글로벌 인턴십 리크루터 2기’ 모집

이벤트

KAIA·씨엔티테크·디캠프, ‘제7회 클럽하우스’ 개최…투자 네트워크 확장

이벤트

디캠프, 11개 주요 VC와 스타트업 간 1:1 투자 밋업 기회 마련

트렌드 스타트업 투자

숫자 너머의 창업 이야기 – 패스파인더가 함께한 4,500개의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