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카오톡, 국내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 1위

한국인은  모바일 메신저 중 ‘카카오톡’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10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모바일 메신저 이용습관을 조사한 결과, 10개의 주요 메신저의 총 사용시간 중 카카오톡의 사용시간이 95%를 차지했고 페이스북 메신저 2%, 라인 1%, 위쳇 1%, 텔레그램이 각 1%였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40대에서 카카오톡의 사용시간 점유율이 전 세대에서 가장 높은 97%를 나타냈다. 그에 비해 10대에서는 카카오톡의 사용시간 점유율이 90%로 가장 낮았다. 10대는 페이스북 메신저가 8%를 차지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으며 구글 플레이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 등록된 메신저 중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많은 10개 앱을 대상으로 조사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

트렌드

쿠팡, 2024년 결제추정금액 55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