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원룸이사 견적비교 서비스 ‘짐싸’, 빅베이슨캐피탈로부터 5억원 투자 유치

원룸이사 견적비교 서비스 ‘짐싸’가 실리콘밸리 기반 벤처투자사인 빅베이슨캐피탈로부터 총 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짐싸는 이삿짐 운송을 원하는 고객과 이삿짐 차량을 보유한 기사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주는 모바일 앱으로, 작년 4월 정식 론칭 이후 사용자를 늘리며 매달 평균 40% 이상의 이사건수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이사 비수기임에도 월 거래액 2억원을 상회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원룸 이사는 전체 이사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지만 불투명한 가격 정보나 기사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 고객이 느끼는 불안감이 큰 편이다. 짐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이사 정보를 입력하도록 하고,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검증된 기사들이 제시한 이사 견적 중 가격과 리뷰를 고려해 고객이 최적의 기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짐싸는 서울·수도권 및 부산·경남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연내에 전국 서비스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번 투자를 담당한 빅베이슨캐피탈의 최석원 심사역은 “원룸이사 시장은 많은 비효율이 존재하는 시장이지만 그동안 명확한 해답을 찾기 어려웠다. 짐싸가 앞으로 그런 문제들을 풀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1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성장성과 안정적인 운영능력을 증명했다”며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개발자 출신의 창업자인 짐싸의 한성배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전반적인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좋은 인재들을 더 많이 영입해 이사업계의 비효율성을 개선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넥스트드림엔젤클럽, 2차전지 캡캔 제조업체 ‘블루캡캔’에 프리A 투자

투자

지포인트, 제이엔피글로벌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항공 안전기술 상용화 가속

투자

초기노화 스킨케어 브랜드 베라모어, 스트롱벤처스 투자 유치

투자

지디벤처스, 쉴드 시큐리티에 시드 투자…스테이블코인 B2B 결제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