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위워크, 올 가을 한국서 ‘크리에이터 어워즈’ 개최

위워크가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크리에이터 어워즈(Creator Awards)’를 9월 서울에서 개최한다. 한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국내 창업 생태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크리에이터들이 하나의 통일된 글로벌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올해가 두 번째인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작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여러 도시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는 국제 시상식으로, 산업 및 사업 규모에 제약 없이 혁신적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갓 시작한 벤처와 스타트업, 개인 창업가나 아티스트, 비영리 단체 등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위워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재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앞으로 진행될 타 지역 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상호교류 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위워크는 2월 1일 멕시코시티에서 첫 공모전 및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오는 4월 12일에는 상하이에서 진행 예정이다. 이후 샌프란시스코, 상파울로, 서울, 런던, 베를린, 내슈빌, 예루살렘 순으로 동일한 형태로 행사가 진행되며, 2019년인 내년 초 뉴욕에서 최종 결승전이 열린다.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4부문으로 나뉘며, ‘공연예술’ 상, ‘비영리 단체’ 상, ‘새로운 벤처기업’ 상, ‘지역사회 기여자 및 단체’ 상으로 총 12억 원이 넘는 상금이 한국 우승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들은 추후 뉴욕에서 열릴 최종 결승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2017년과 2018년 초반에 걸려 진행된 지난 시상식 지역 결승은 워싱턴D.C., 디트로이트, 오스틴, 런던, 베를린, 텔아비브, 뉴욕에서 개최됐으며, 미국, 유럽, 중동(텔아비브), 남미 등지에서 7,000명 이상의 지원자를 모집했다. 또 2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특강, 직업 박람회, 팝업 스토어 등을 포함, 지역 준결승 및 다양한 행사는 물론 최종 결승전 진행에 참여했다. 선발된 167명의 최종 우승자들은 총 1,560만 달러(약 171억)의 자금을 지원받았다.

위워크 한국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크리에이터 어워즈 서울 개최를 앞두고 “위워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에서 또 하나의 획기적인 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 커뮤니티에의 투자는 협업을 통한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위워크는 세상에 변화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의 경계선을 허물고, 그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7가지 기준에서 본 패스트파이브와 위워크 재무제표 비교

스타트업

한국서 시작한 ‘위워크 프리미엄’ 전세계 지점에 확대 검토

Business

위워크, 코로나19에도 2020 대관 수요 전년 대비 85% 성장

이벤트

디캠프, 위워크와 손잡고 졸업 스타트업 위한 ‘위 드림 캠프’ 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