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SMART-X LAB 3기“ 모집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SMART-X LAB’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SMART-X LAB’ 프로그램은 2017년부터 1·2기를 모집하여 15개 스타트업을 지원하여 육성하였으며, 3기를 통해 5개의 스타트업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스타트업의 주요성과로는 ▲‘마인즈랩’ 총 90억 규모의 투자 유치 ▲‘에스아이디허브’ 신용보증기금창업경진대회 공공데이터 부분 대상 수상 ▲‘앤팩토리’ 삼성벤처투자로부터 2천만원 투자유치 ▲‘태그솔루션’ 코스모블랑 크라우드펀딩 739% 달성 ▲‘비주얼넷’ 제이준 코스메틱, 타이틀리스트 납품 ▲‘얼티밋드론’ 커스텀 드론 제작 서비스 런칭 등이 있다.
‘SMART-X LAB’ 3기는 스마트시티 및 에너지 관련 기술기반 스타트업과 IoT, AI, 핀테크 등 4차 산업의 핵심기술 스타트업의 두 가지 트랙(Track)으로 모집한다. 창업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요건을 분리하여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선발 스타트업은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의 비즈니스 멘토링 프로그램과 기술 멘토링, 시제품 제작 및 고도화를 제공받게 되며, 최우수 1개 팀에 한해 글로벌 전시회 참여 기회와 현지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희망 기업에 한해 입주공간을 제공하며 KT와의 사업화 연계와 중국 진출 지원 등 사업화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영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SMART-X LAB 1·2기를 비롯하여 앞으로 선발되어 함께 할 3기 스타트업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마련하여 기술창업 활성화와 벤처·스타트업 생태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