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블록체인 기반 ‘카카오페이 인증’, 가입자 100만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인증 서비스 ‘카카오페이 인증’이 출시 8개월 여만에 가입자 수 100만명을 넘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간단한 가입·인증 프로세스와 고객 인증 정보를 블록체인에 연결시키는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최근 모바일 플랫폼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되며 서비스 공신력도 강화했다. 카카오페이는 3월 6일부터 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 정기검사 사전 안내문’에 대한 전자문서 수신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공공 및 민관기관의 고지·통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현재 카카오톡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동의, 신용정보 조회동의, 보험 청약, 대출 계약 등 중요문서에 대한 확인 및 전자서명을 제공 중이며 3월 중 인터파크를 시작으로 본인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등 고객 로그인 정보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카카오페이는 “2018년에는 제휴 기관을 빠르게 확대하고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보안성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며, “‘카카오페이 인증’을 파트너사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인증 솔루션으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AIA생명, 롯데멤버스, 르노캐피탈, DB손해보험, 신한생명, 한화생명/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대신증권, 라이나생명,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국경없는의사회, 업비트 등 20개 기관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카카오페이, ‘올톡페이’에 간편결제 적용…비대면 O2O 결제 확대

이벤트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 출시

Uncategorized

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여의도 IFC몰 오픈

트렌드

[법무법인 비트 TIP] NFT를 넘어서, NMFT 시대의 디지털 원본과 그 법률적 쟁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