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하스카, ‘The Edge of 2018 데모데이’ 최우수상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지난 3월 30일 ‘The Edge of 2018 데모데이’ 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첫 공개 행사로, 오후 2시부터 시작하여 IR피칭, 비즈니스 네트워킹, 우수발표자 시상식 및 졸업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IR피칭 순서에는 5기 입주기업 7개 팀을 포함한 총 11개 팀이 참여하였고, 최우수상은 개인과 조직의 마인드 이노베이션을 위한 교육 및 콘텐츠인 해피스타트업캠퍼스를 운영하는 ‘하스카(대표 홍유정)’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도시인과 과수원을 연결한 과일나무 공유서비스를 발표한 ‘당신의 과수원(대표 오성훈)’과 1,2,3차 산업을 융합하는 6차산업 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젬코리아(대표 지은성)’가 차지했다.

이날 ‘루북’은 호텔 행사장 간편 예약서비스, ‘공유한국’은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여행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콘텐츠로 제공 플랫폼을 소개했으며, ‘워크시네마’는 제주 여행지 간접 체험을 위한 영상 컨텐츠 ‘제주시네마’와 ‘넉넉제주’는 제주도 개인 도보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여행안내 서비스를 소개했다.

졸업기업 발표 순서에는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중심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상자’, 전국 학원 O2O서비스 운영하는 ‘(주)태인교육’, 농부들의 편의를 위한 자동화 농약 살포 기술 개발하는 ‘혼디모아’, WiFi 인프라를 활용하여 스마트 관광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운영하는 ‘리앤컴퍼니’가 참여하였다.

심사위원에는 DSC 인베스트먼트 하태훈 전무, 벤처스퀘어 민욱조 공동대표, 크립톤의 양경준 대표, 롯데액셀러레이터 김영덕 상무, 컴퍼니비 엄정한 대표가 참여하였고,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 키움 인베스트먼트, AION인베스트먼트, 스틱 인베스트먼트, GB보스톤 창업투자, HATCH VENTURES, Collz Dynamics, AJ캐피탈파트너스, 네오플라이,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 15개 이상의 투자관계기관의 실무자가 참관하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입주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알 수 있었다.

오늘 졸업하는 5기 입주기업 7개 팀 모두 Post-BI지원을 1년간 받게 된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센터에서는 제주의 투자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면서 “오늘 이 자리에는 오신 투자 관계자와 다양한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연결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4일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6기 입주기업은 치열한 경쟁 끝에 6개 팀이 선정되었으며, 이를 포함한 보육기업은 총 98개 팀에 달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중기부 평가 전국 최우수 센터 선정

이벤트

제주 우주항공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픈그라운드’ 출범

이벤트

제주서 펫테크 산업 미래 조망…반려동물 산업 생태계 활성화 모색

이벤트 스타트업

제주센터, 로컬크리에이터 31개사 선정…출범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