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코사(대표 조우주)는 RTLS 솔루션 CatchLoc을 2015년 7월 23일부터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CatchLoc은 위치추적 어플리케이션인 FAMY와 비콘 위치추적기 LINK 서비스를 통해 2년간 쌓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완성시킨 B2B 서비스로 오차범위가 5미터 이내인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CatchLoc은 빠르고 정확하게 위치를 잡는다는 뜻으로 한정된 공간에서 모바일앱, 비콘, 비콘 스캐너를 활용하여 사물이나 사람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포착하여 기업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다. 또한 병원에서 환자, 마약성 의료약품,고가의 첨단의료장비 등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대형 마트에서는 고객의 동선을 빅데이터 분석하여 효율적으로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방안도 제공해 줄 수 있다. 현재 유통기업 및 보안기업, 실버병원 등 다양한 업체들과 현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출입관리 및 자산관리에 특화시킨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콘을 이용한 RTLS는 스캐너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종전의 RTLS와는 달리 초기비용이 적으며, 별도의 태깅 없이도 실시간으로 위치가 포착될 수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향후 ㈜스파코사는 CatchLoc을 SaaS형태로 확대하여 기업들이 별도의 서버 구축 없이도 활용할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CatchLoc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