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Q 영업익 2,506억원…전년比 12%↓
네이버는 2018년 2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 3,636억 원, 영업이익 2,506억 원, 당기순이익 3,14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2분기 연결 영업수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7%, 같은 분기와 비교해 4.2% 늘어난 1조 3,636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1%, 같은 분기 대비 2.5% 줄어든 2,506억 원이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 1,487억 원(11%) ▲비즈니스플랫폼 6,116억 원(45%) ▲IT플랫폼 857억 원(6%) ▲콘텐츠서비스 317억 원(2%) ▲LINE 및 기타플랫폼 4,859억 원(36%)이다.
광고는 모바일 메인 상품이 지속적으로 개선됐으나 성장률이 둔화되며 전년동기 대비 11.1%, 전분기 대비 11.7% 증가한 1,487억 원을 기록했다. 이외에 비즈니스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17.2%, 전분기 대비 3.2% 증가한 6,116억 원을 기록했다. 네이버 측은 모바일 검색광고 상품의 성과가 개선되고 쇼핑검색광고가 안정적으로 성장한 것을 이유로 들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73.4%, 전분기 대비 18.3% 증가한 857억 원을 기록했고, 콘텐츠서비스는 웹툰과 V LIVE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27.0%, 전분기 대비 7.3% 증가한 317억 원을 기록했다. 아울러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21.6%,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4,859억 원이다.
한성숙 대표는 “모바일의 성장이 둔화되고 온라인 시장 역시 성숙해짐에 따라, 기존 사업의 성장 여력이 감소하고 글로벌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며 “글로벌 수준의 인재 영입을 포함해 전방위적으로 투자를 확대하며 기존 서비스의 경쟁력은 유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