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웍스, ‘터칭 소셜광고’ 베타출시
매장 고객관리 서비스 ‘터칭(Touching)’을 운영하는 터치웍스(대표 강승훈)는 ‘터칭 소셜광고’를 베타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칭 소셜광고’는 매장의 쿠폰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로 노출하여, 광고를 본 사람이 쿠폰을 다운받고 매장에 방문하도록 유도한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플랫폼과 터칭의 매장 고객관리 솔루션을 연동하여 선보이는 서비스다.
터칭 소셜광고의 핵심은, 기존 광고로는 알 수 없었던 매장의 광고 성과를 정확히 알려준다는 데 있다. 광고를 본 사람 중 몇 명이 쿠폰을 받고 몇 명이 실제로 매장에 방문해 쿠폰을 사용했는지 실시간으로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방문한 고객을 단골로 전환할 수 있는 고객관리 기능까지 연결한 점이 다른 매장향 광고 상품과 차별화된다.
터치웍스 마케팅팀 윤영주 팀장은 “단순히 매장을 알리는 것을 넘어, 매장에 올 만한 사람을 타겟팅하여 매장까지 데려다주고자 했다. 기존 온라인 영역의 광고 성과 측정을 오프라인 영역으로 확장했다는 의미가 크다.”며, “아직 미지의 영역인 오프라인 전환 광고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터치웍스는 베타 서비스 기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터칭 소셜광고를 연내 정식 서비스로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