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도바, 입시정보 AI 챗봇 서비스 ‘누리입시봇’ 출시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아도바(대표 안대현)가 2019학년도 수능 당일인 15일 오후 6시에 맞춰 AI 챗봇 서비스 ‘누리입시봇’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누리입시봇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대학입시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입시정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다.

누리입시봇은 입시생들에게 전국 대학 학부/학과 정보, 학과별 전년도 입시 결과, 올해 모집정보 등 기본적인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추가로 각 학과와 관련된 진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대학 입학 이후의 여정을 탐색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입시생이 대학교 홈페이지나 입시 관련 기관 웹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직접 찾았어야만 했다. 반면 누리입시봇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친구와 채팅하듯 쉽고 편리하게 입시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일례로 ‘00대 **학과 작년결과’라고 입력할 경우, 바로 전년도 경쟁률, 충원율, 수능 백분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도바 안대현 대표이사는 “대학입시를 위해 고생한 입시생들 모두가 손쉽게 입시정보를 누리게 하는 것이 누리입시봇 서비스의 목표”라면서, “특히 진로 및 직업정보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누리입시봇 출시를 통해 온라인 교육플랫폼 X.NURI의 포문을 열게 된 아도바는 인간중심미래라는 비전을 가지고 스스로 자신의 삶에 목적과 방향을 부여할 수 있는 자유로운 사람을 키워나가는 일들을 하는 교육기업이다.

기자 / 영양가 있고 재미있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argot Jung is a Editor of Platum. She is covering the startups and also an member of the startup. She writes about news of startups and IT trends in Korea and China. She’ll do her best to convey information that can be helpful to entrepreneurs in a easy to read.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아도바, 넥스트라이즈 2025 ‘AI Core’ 부문 수상

스타트업

아도바, 美 비드콘 무대서 글로벌 크리에이터 중국 진출 해법 제시

트렌드

게으름뱅이의 도시

콘텐츠

거울 속의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