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로아인벤션랩, KB국민카드 ‘퓨처나인 시즌 2’ 데모데이 개최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기관인 로아인벤션랩이 KB국민카드 미래사업부와 함께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2기 프로그램의 데모데이를 11월 28일 을지로 소재 페럼타워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트립비토즈, 스마트스터디, OWiN 등 프로그램 참여 10개 업체들이 각자가 보유한 고유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KB국민카드와 함께 개발한 공동 사업 모델을 시연한다. 더불어 지난 7월부터 KB국민카드 현업부서 실무 직원들과 각 업체들이 협업해 진행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활동 결과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기존 데모 데이와의 차별화를 위해 KB국민카드는 스타트업이 발굴한 공동 사업 모델의 파일럿 테스트 결과가 공개되고 양 사간의 장기적인 협력 관계 방안과 향후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로아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의 BM만 소개하는 자리가 아니라,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 만들어낸 실질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라는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실제 현업팀과 스타트업팀간의 콜라보 미팅, 파일럿 테스트를 통한 시장검증 활동을 3개월간 밀도있게 진행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5월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10개 스타트업과 28개 이상의 공동 사업 모델을 추진하는 등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으며 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의 건전한 생태계 확산에도 일조하고 있다”며 “퓨처나인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기업과 신생기업간 협업 비즈니스 모델의 해법을 제시하고 상생을 위한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IBK창공 구로, 혁신 스타트업 20개사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미래를 품은 이름들’ 프라이머 25기 데모데이에서

이벤트

인포뱅크, 비디씨엑셀러레이터와 ‘IB-BDC 공공기술 사업화 특화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스타 핵 데모데이’ 성황…9개 팀 혁신 기술력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