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유튜브, 모바일 동영상 앱 중 사용시간 86% 점유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 모바일 동영상 앱의 사용시간과 점유율에서 유튜브가 압도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는 3,122만 명이 총 317억 분을 이용했으며,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로 등록된 모든 앱들의 총 사용시간인 369억 분 중 86%를 점유했다.

2017년 11월 ‘유튜브’는 월 사용시간 233억 분으로 동영상 카테고리 사용시간의 282억 분의 83%를 점유했지만, 2018년 11월에는 월 사용시간 317억 분으로 동영상 카테고리의 사용시간의 86%를 점유했다. 1년 동안 3%의 점유율이 증가한 수치다.

2위는 ‘아프리카TV’로 215만 명이 총 11억 분을 사용해 동영상 카테고리의 3%를 점유했다. 2017년 11월 14억분으로 5%를 점유했지만, 2018년 11월에는 11억분으로 3%를 점유해 1년 동안 2%가 감소했다.

3위는 ‘MX 플레이어’로 총 6.9억 분을 이용해 2%를 점유했다. 그 뒤를 ‘옥수수’, ‘틱톡’, ‘비디오포털’, ’네이버TV’가 이었다.

위 조사는 전국 27,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카테고리에 등록된 앱을 대상으로 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10월 AI 챗봇 MAU 1위 ‘챗GPT’, 사용시간 1위 ‘제타’

스타트업

데이븐 AI, 한국 공식 진출… AI 통합 창작 플랫폼 선보여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OTT는 넷플릭스…쿠플 MAU 역대 최대

스타트업

유튜브, 쇼핑 제휴 파트너에 컬리·퀸잇·오늘의집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