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구글플레이, 한국 사용자 대상 리워드 프로그램 출시…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등 개발사 동참

장현세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수석부장/사진=구글

구글플레이가 한국 사용자를 위한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프로그램을 23일 출시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가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유료 앱·게임, 인앱·인게임 아이템 및 정기 결제 상품,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사용자에게 노출된다. 구글플레이 사용자는 구글플레이 앱 내 ‘플레이 포인트’ 버튼을 클릭해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

장현세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수석부장은 “국내 개발사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리워드 경험을 통해 자사의 앱, 게임에 대한 사용자 관여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국내 개발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용자와 개발사 모두가 더 나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5개 등급으로 운영되며 결제 금액 1천원 당 1포인트, 최대 2포인트까지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률은 브론즈부터 다이아몬드 등급까지 차등적으로 적용된다.

이번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에는 국내 주요 게임사인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를 비롯해 데브시스터즈, 이꼬르, 펍지, 슈퍼셀 등 많은 국내외 개발사가 참여한다. 구글플레이는 개발사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에게 게임 내 아이템 및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정수 엔씨소프트 리니지M 사업실장은 “구글플레이 포인트를 통해 리니지M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즐거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엔씨소프트 게임 유저와의 인게이지먼트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구매에 대한 즐거운 가치를 돌려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구글 창구 프로그램 7년, 660개사 지원·1772억원 투자유치 성과

스타트업

잼잼테라퓨틱스,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7기 최우수 스타트업 선정

스타트업

콘택트렌즈 온라인 배송 플랫폼 ‘내눈N’, 구글 창구 프로그램 7기 선정

스타트업

공카, 구글 창구 프로그램 선정…AI 기반 SaaS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