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플랫폼 ‘숨고’ 운영사 ‘브레이브모바일’, 12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국내 최대 규모 전문서비스 플랫폼 숨고 운영사 브레이브모바일이 두 곳의 신규 국내 벤처캐피탈과 이전 투자자들로부터 12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이전 시리즈 주요 투자자인 IMM인베스트먼트, ID벤처스, 데브시스터즈 벤처스, 스트롱벤처스, 그리고 미국의 와이콤비네이터가 재참여했다. 신규 투자자로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TBT가 참여했다. 리드 투자사는 IMM인베스트먼트이다.
숨고는 인테리어, 청소, 이사, 웨딩, 비즈니스 외주/아웃소싱, 레슨/과외 등 일상생활과 비즈니스에 필요한 700여가지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을 연결하는 전문서비스 매칭플랫폼이다. 고객들은 내게 딱 맞는 전문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전문가들은 새로운 고객을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다.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서비스, 가장 많은 수의 사용자가 활동하는 플랫폼으로서, 양쪽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빠르고 퀄리티 있는 매칭이 가능하다.
숨고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매칭을 가속화해, 더 많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워크 퀄리티 향상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발돋움 할 예정이다. 실제 숨고에서 이루어지는 매칭 수는 19년 5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하는 등 매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추후 시스템 업그레이드, 서비스 종류 확대, 그리고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사용자층 확대에 투자할 계획이다.
김로빈 대표는 “숨고의 미션은 자본력이 부족한 프리랜서와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해나갈 수 있도록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각 분야에 숨어 있는 전문가들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하여, 모두의 라이프&워크 퀄리티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