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인도 경력직 인재 채용 솔루션 ‘하이퍼하이어’,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유치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 스프링캠프가 인도 경력직 인재 채용 솔루션 ‘Jobket’ 운영사 하이퍼하이어(대표 김민기)에 투자(금액 비공개)했다고 밝혔다.

하이퍼하이어는 서울대학교 벤처 네트워크 SNUSV에서 탄생한 스타트업으로, 인도에서 지인 추천 기반 경력직 채용 플랫폼 ‘Jobket’을 서비스하고 있다. ‘Jobket’은 구직자가 넘침에도 불구하고 좋은 인재가 부족하여 채용에 큰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인 추천을 통해 확보한 좋은 IT 인재들을 제공하는 채용 솔루션과 각 분야의 업계 전문가들에 의한 후보자 검증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하이퍼하이어는 향후 업계 전문가의 검증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인재 검증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플랫폼에 탑재함으로써 인재 모집 및 검증에 큰 어려움을 겪는 인도 기업들에게 한층 더 나은 인재 채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스프링캠프 고경표 심사역은 “하이퍼하이어는 HR테크 스타트업으로서 실행력과 도전 정신이 돋보이는 팀”이라며, “경력직 이직이 잦은 인도 HR 시장에서 기업과 구직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패션 리커머스 차란, 시리즈B에서 168억원 투자 유치

투자

한국인 유학생 창업기업 사조, 71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고등어 양식 스타트업 메가플랜에 프리A 투자

투자

비스테이지, 브릭스 펀드 도쿄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일본 팬덤 시장 본격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