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브이에스 스타 개인 투자조합, 기업·기술 매칭 서비스 ‘일루넥스’에 투자

브이에스 스타 개인 투자조합은 일루넥스에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일루넥스는 기업 관계망을 통해 빠르게 산업과 비즈니스를 분석하고 최적화된 공급망과 기술 매칭을 제공하는 이펙트몰(EffectMall)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이펙트몰 플랫폼은 기술과 기업 제품을 매칭해 함께 검색할 수 있어 실제 공급망이 될 기업을 추천, 비즈니스 확장에 도움을 주는 장점을 기대할 수 있다. 제품 정보를 관계망을 통해 5분 안에 검색할 수 있고 어떤 기업이 핵심 역할과 성장률을 보유했는지 클릭 몇 번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

브이에스 스타 개인투자조합 1호 운영조합원인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는 “일루넥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사업성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는 말로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박진혁 일루넥스 대표는 “기업 특허를 연결한 기술관계망 서비스도 연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 이라면서 “가입 고객을 기업, 투자자, 기관 등으로 구분해 고객 유형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루넥스는 또 자체 보유 알고리즘에 AI를 접목하는 최적화 작업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UX 리서치 자동화 기업 ‘디비디랩’, 그랜드벤처스 등에서 프리A 투자유치

투자

‘런즈’ 운영사 밍글랩, 본엔젤스 등에서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로아스, 10억원 후속 투자 유치…40억 원 규모로 프리A 라운드 마무리

투자 이벤트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 그 민간 투자의 씨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