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크라우드웍스, 1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 ⓒ플래텀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는 8개 투자사로부터 총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SW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KEB하나은행, HB인베스트먼트, 쿨리지코너 등 8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크라우드웍스는 지난해 DSC 인베스트먼트, BA 파트너스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인공지능(AI)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주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 학습데이터 플랫폼’이다. 2017년 4월 설립 이후 현재 70여개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30,000여명의 참여자로 활용하여 3,300만 건의 학습데이터를 생산했다.

크라우드웍스를 통해 생산된 데이터는 네이버, 카카오, 삼성전자, SK텔레콤, KT, LG-CNS 등의 대기업과 마인즈랩, 우아한형제들 등의 스타트업, KAIST, 포항공대, 경북대학교, ETRI등의 대학 및 정부연구기관에 등에서 쓰이고 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연기금투자풀, 도입 후 첫 벤처투자…모태펀드와 400억원 출자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온라인 장례 플랫폼 ‘첫장컴퍼니’에 시드 투자

투자

플로우닉스,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10억원 투자 유치…혈류 분석 기술 개발

투자

크릿벤처스, 엔터테인먼트사 ‘리짐인터내셔널’에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