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식 오픈이노베이션 구체화…협업공간 코워킹스페이스 오픈
교보생명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이노스테이지(INNOSTAGE)’ 선발 스타트업과의 소통 및 협업을 위한 공간 ‘코워킹스페이스’를 1일 오픈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7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노스테이지’를 출범했다.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 생태계를 구축해 헬스케어 등 보험 분야 신사업 모델을 발굴한다는 목적이다.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 출범에 맞춰 스타트업 12개를 선발했다. 이들에게는 협업모델 개발비 지원과 함께 오픈 API,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환경을 지원한다.
교보생명 코워킹스페이스는 스타트업들이 상주하며 사업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열현 보험총괄담당 사장이 참석했다.
협업 공간은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17층에 조성됐다. 스타트업들이 프로토타입을 개발할 수 있는 사무 공간과 교보생명 유관부서와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 디지털 신기술 세미나를 할 수 있는 미팅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이노스테이지 선발 업체 중 우선 위허들링, 에이치파트너스2019, 더뉴그레이 등이 이날 코워킹스페이스에 입주했다.
이노스테이지의 결실은 올 연말 데모데이를 통해 공개된다. 이 자리에서 스타트업과 교보생명 현업부서가 공동으로 기획한 사업모델이 공개되고, 사업 타당성이 충분하다고 판단되는 2~3개를 추려 내년 중 정식 서비스로 개발하여 론칭할 예정이다.
‘이노스테이지’의 결실은 올 연말 데모데이를 통해 공개된다. 이 자리에서 스타트업과 교보생명 현업부서가 공동으로 기획한 사업모델이 공개되고 사업 타당성이 충분하다고 판단되는 2~3개를 추려 내년 중 정식 서비스로 개발하여 론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