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어서와 페이스북 임베드 포스트(Embedded Post)는 처음이지?’ 페이스북 임베디드 포스트 사용법

페이스북에 임베드 포스트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임베드 포스트란 무엇일까요? 페이스북에 쓴 글을 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넣을 수 있다는 뜻이죠. 보통 페이스북에 쓴 글을 인용할 때는 페이스북을 캡쳐하는 방법을 사용했을텐데, 이제는 그럴 필요없이 소스를 가져다가 글에 삽입을 하면 됩니다. 캡쳐와 다른 점은 캡쳐는 그냥 이미지일 뿐이지만 임베디드 포스트는 그 안에서 페이스북과 동일한 액션을 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좋아요, 공유하기, 댓글달기가 가능할 뿐더러 댓글도 볼 수 있고, 페이스북 팬페이지와 연동하면 팬수를 늘릴 수 있는 기회도 되죠.

바로 이렇게 말이죠. 보시다시피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고, 댓글을 누르면 쓰여진 댓글 또한 보여지게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가져오면 페이스북 팬이 될 수 있는 좋아요 버튼도 활성화되죠. 댓글에 소셜마케팅 다솔인의 팬인 조윤관 대표님이 사용법에 대해 질문을 하셨는데요, 이 포스트를 통해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_embedded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는 포스트의 상단 오른쪽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아래 방향의 화살표가 활성화되고 그 화살표를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여러 옵션들이 나옵니다. 그 중에 embed post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임베드할 수 있도록 코드가 나오는데요, 이 코드를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면 됩니다. 

현재 이 글에 삽입한 임베드 포스트의 코드 삽입한 모습입니다. 그냥 코드를 가져다가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참 쉽죠?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embed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는 물론 사용 가능합니다.

임베드 포스트 기능으로 인해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연동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가능해졌습니다. 각 채널들의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변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이 임베드 포스트 기능을 어떻게 활용될지 기대가 됩니다. 다음 번에는 이에 대해 한번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소셜마케팅 회사 DASOLIN의 CEO이고, 스타트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소셜마케팅을 전하는 에반젤리스트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의 파운더 겸 이사이고, 현재 마케팅 섹션을 담당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 플라타나스에서 소셜마케팅 분야 멘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이벤트

“뉴메이커의 시대가 온다 …” ‘메이커 발전 포럼’ 선전에서 개최

Workinsight 이벤트 인터뷰

[마케팅人사이트]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 “초기 마케팅? 포털 사이트에 댓글 달기”

트렌드

애플의 역사를 러시아에서? 모스크바 애플 박물관 투어

Business 스타트업 투자

벤처캐피탈을 만나기전 스타트업이 체크할 사항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