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 스타트업 ‘마켓보로’, 150억 투자 유치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

SaaS 기반 유통 관리 서비스 ‘마켓봄’과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대표 임사성)가 데일리푸드홀딩스로부터 15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의 누적 투자금은 200억 원 규모이다.

마켓보로는 B2B 식자재 유통 시장의 열악한 IT 인프라와 정보의 비대칭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이다. 자사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거래를 디지털화해 유통의 비효율적 거래 방식을 개선하는 한편, 여신거래 및 복잡한 유통단계를 축소시키고 있다. 마켓보로는 이를 통해 누적 3,600억 원 취급고를 기록 중이다.

마켓보로는 투자금을 발판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표준 식자재 DB 구축 및 지능형 유통 관리 플랫폼을 고도화한다는전략이다.

마켓보로 임사성 대표는 “지금까지의 식자재 유통 구조는 생산자와 기업형 자본이 수급량 조절 및 가격 책정의 조율자 역할을 하였다면, 미래의 유통 구조는 고객 수요 데이터 기반의 계약 생산 및 계약 유통이 가능한 온디맨드(On-Demand) 시장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상호 정량적 신뢰 정보’ 기반의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여 ‘수요자 중심의 B2B 유통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타르트, 벨류업 투자 유치 … 조각투자 ‘1호 거래소’ 선점 나선다

투자

패션 브랜드 ‘포스트아카이브팩션’, 베이스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투자

모태펀드, 7천억원 규모 벤처펀드 최종 선정, 벤처투자 마중물 공급

투자

AI 연구 스타트업 ‘아스테로모프’, 50억 원 시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