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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위챗페이 활용법 한국어 버전으로 공개

중국 국민 메신저이자 오픈 플랫폼 ‘위챗(웨이신)’은 중국 사회를 무현금 사회, 디지털 경제로 이끈 주체 중 하나이다. 매월 11억 명이 대화하는 소통의 창구이자 물건을 결제하고 공과금을 납부하는 매개이며, 뉴스와 콘텐츠가 이곳에서 유통된다. 중국의 공식 인구가 14억 명 전후인 것을 감안하면, 대륙에 발을 딛은 사람 모두가 쓰는 서비스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2019년 전체 실적보고에서 위챗의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는 11억 6,480만 명을 넘어섰으며, 미니프로그램 내에서 일 거래건수는 전년동기 대비 2배가 넘는 8000억 위안(143.5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위챗페이는  4분기 텐센트의 핀테크 서비스 월간 이용자수는 8억명을 돌파했으며, 하루 평균 거래량은 10억건을 상회했다고 발표한바 있다.

텐센트 위챗페이 글로벌 사업부에서 7일 한국어로 된 동영상을 공개했다. 강좌식으로 공개된 영상에선 위챗페이 최신 동향과 프로모션 마케팅 등 위챗페이 활용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한국과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현장 중심으로 취재하며,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기술 혁신의 흐름을 분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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