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오래 이용하는 동영상앱

전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이용한 동영상 앱은 ‘YouTube’였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6월 가장 많은 한국인이 이용한 동영상 앱은 ‘YouTube’로 6월 한 달 8.64억 시간을 이용했다.

그 뒤를 ‘TikTok’ 0.33억 시간, ‘Netflix’ 0.29억 시간, ‘wavve’ 0.14억 시간, ‘아프리카TV’ 0.13억 시간, ‘Twitch’ 0.1억 시간 순이었다.

지난 6월 유튜브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은 3,366만 명이었으며 1인당 평균 1,540분을 이용했다. 틱톡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은 423만 명이었으며 1인당 평균 474분을 이용했다. 넷플릭스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은 451만 명이었으며 1인당 평균 381분을 이용했다.

지난 6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상위 10개의 동영상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은 3,442만 명이었다.

세대별로는 사용행태에 차이를 보였다.

10대는 ‘YouTube’, ‘틱톡’ 순으로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많았고, 20대 이상은 ‘YouTube’, ‘넷플릭스’, 순으로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많았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6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트렌드

결국 돈은 ‘허례허식’보다 ‘내가 원하는 삶’으로 흐른다

트렌드

화면으로 번진 불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