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팁스 조직문화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한국엔젤투자협회 팁스타운에서 주최한 ‘팁스(TIPS) 조직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7일 한국엔젤투자협회는 팁스 창업팀을 대상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따른 스타트업 조직문화 사례 공유를 위해 ‘스타트업 HR프로젝트’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행사와 함께 진행된 ‘팁스 조직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에는 1, 2차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후보 5개 팀이 참여했으며, 이 중 인덴트코퍼레이션이 대상을 차지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효율적인 원격 근무 시스템과 다양한 협업 툴 활용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설립된 기업인 만큼 시간이나 공간 제약없이 자유로운 업무가 가능하도록 일찍이 리모트 워크를 도입, 글로벌 진출에 대비한 업무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한 것을 인정받았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의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쇼핑몰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2019년 3월 서비스 런칭 이후 1년 11개월 만에 브이리뷰를 도입한 쇼핑몰은 현재 1950 여개를 넘어섰으며, 동영상 리뷰 플랫폼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 수를 확보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언택트 트렌드로 많은 리모트 근무를 도입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커머스 시장 규모와 동영상 후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건강한 리뷰 커머스 생태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이커머스 매출 상승을 위한 동영상 후기 개인화 큐레이션 기술로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됐으며,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2020 비대면 비즈니스 챌린지’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