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정책 아이디어 발굴’ 주제로 창업정책 해커톤 열려
중소벤처기업부가 ‘창업정책 해커톤’을 개최한다. 제1차 해커톤 주제는 ‘청년 창업정책 아이디어 발굴’이다.
해커톤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창업정책을 (예비)창업자가 직접 제안하고 정책 개발에도 참여하는 방식으로 기획되었고, 앞으로도 중기부는 다양한 창업정책 주제에 대해 시리즈로 개최를 구상 중에 있다.
제1차 해커톤의 참가 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로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을 구성해 참여가 가능하고, 3월 10일(수)부터 19일(금)까지 정책 아이디어 1건과 함께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가 제출한 정책 아이디어에 대한 서류평가를 3월 23일 실시하고 이를 통해 총 10개 팀, 40명이 본선 해커톤에 참가할 예정이다.
해커톤은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총 20시간 동안 이루어지며 팀별 배정된 정책 멘토와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최종 결과물까지 도출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참가 신청부터 평가, 해커톤까지 전체 과정을 화상회의 등 온라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입상팀에게는 총 상금 1,000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창업진흥원 원장상을 시상하고, 창업진흥원 정책자문위원으로서 정책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