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미래식단’ 1기 모집 “선발 팀 당 투자금 최소 5천만원”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과 롯데액셀러레이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공동으로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한다.

3사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미래식단(未來食團): The Food Changers’ 1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롯데액셀러레이터의 기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L-Camp의  스핀오프 성격으로 국내 우수 푸드테크 스타트업의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것과 더불어 제품 개발판로 개척후속 지원 등에 있어 대기업공공기관스타트업과 함께 하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운영 할 예정이다
 
미래식단은 미래의 식탁을 신기술로 혁신하고자 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집단을 의미하는 신조어다롯데액셀러레이터가 상표등록을 할만큼 애착을 가지고 향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시작은 ‘19년 롯데 신동빈 회장이 이스라엘 방문 시 “The Kitchen” 모델을 보고 국내에도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우수 상생모델로써 적용하기 위해 검토를 한 것에서 비롯되었다.

모집 분야는 미래식품’, ‘케어푸드(메디푸드)’, ‘지속가능 식재료’, ‘패키징’으로 네 가지다. 미래식품은 현재의 식품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미래의 식음료 기술 및 아이디어를 뜻한다. 캡슐, 액상형 대용식이 대표적인 예다. 케어푸드는 여성, 노인, 유아 등 특정 타깃 맞춤형 기능성 식품을 말한다. 고령친화식품(실버푸드), 유아식 등이 있다. 패키징은 환경 친화적이면서 지속가능한 식음료 포장재 기술 및 아이디어를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대체식재료는 식재료 수급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적 식재료 사업을 의미한다. 대체단백질, 배양육 등이 해당한다.

미래식단 선정팀에게는 투자금 최소 5천만 원에서 최대 1억 원, 푸드테크 특화 12주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롯데 식품 계열사(롯데칠성, 롯데제과, 롯데푸드)와의 제품 출시 협업 기회, 위쿡 공유주방, 오피스, 스튜디오 무료 이용 혜택,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 이다.

총 12주 간 운영되는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은 사업현황 점검부터 R&D(기술 요소 포함), 제품화 프로세스, 생산관리, 판매/유통 전략 수립, 브랜딩/마케팅(출시전략) 계획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쿡, 롯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내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선발팀을 육성한다. 특히 롯데 식품계열사와의 R&D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한 제품화/양산화 작업을 할 수 있다. 마지막 1-2주 간은 투자유치, IR을 준비하며 데모데이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법인등록을 완료하였거나 프로그램 참여 시 법인 등록을 할 수 있는 팀 (농업법인도 가능), (시)제품 또는 이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 기술을 갖춘 팀 이라면 누구나 해당된다.

YouTube video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고피자, 푸드테크 기반 성장 가속화…글로벌 매장 1천개 돌파 및 매출 500억 달성

스타트업 이벤트

롯데벤처스, L-CAMP 12기 및 부산 6기, 미래식단 4기 12개사 선발

이벤트

롯데벤처스, L-CAMP 12기 & 부산 6기, 미래식단 4기 모집 시작

이벤트

롯데벤처스 ‘L-CAMP 11기 & 부산5기, 미래식단 3기 데모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