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니즈,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시드투자 유치

니즈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니즈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유통기한 관리 플랫폼 ‘유통기한 언제지’의 서비스 고도화 및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유통기한 언제지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촬영 한 번이면 유통기한과 재고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일반 가정에서는 냉장고 관리용으로, 외식업체에서는 재고 관리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서비스다. 일반 소비자는 물론이고 약 100여개의 외식업체에서 재고관리용으로 이용하고 있다.

니즈 박상호 대표는 “코로나19 상황과 해마다 벌어지는 식중독 사태로 식품 위생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식품 위생의 기본인 유통기한 관리에 그치지 않고 점차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여 모든 사람들이 안심하고 안전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기업의 목표”라고 밝혔다.

시드투자를 도왔던 액셀러레이터 임원은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유통기한 언제지’ 서비스 고도화 및 사업 영역 확장으로 식자재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 시리즈 A 라운드 투자 유치를 진행하여 친환경 신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넥스트드림엔젤클럽, 2차전지 캡캔 제조업체 ‘블루캡캔’에 프리A 투자

투자

뉴본벤처스, 2025년 상반기 운용자산 330억 원 넘어

투자

지포인트, 제이엔피글로벌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항공 안전기술 상용화 가속

투자

초기노화 스킨케어 브랜드 베라모어, 스트롱벤처스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