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 정신 서밋 2014, IIT 봄베이 캠퍼스에서 열려
2014년 2월 1일 부터 양일간 기업가정신 서밋(Entrepreneurship Summit, E-Summit 2014)이 Entrepreneurship-CELL(E-CELL)에 의해 IIT 봄베이 캠퍼스에서 열렸다 . 본 행사의 주제는 “DREAM, DISCOVER, DISRUPT”로 기업가 정신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다. E-CELL은 IIT 봄베이의 학생들로 구성된 비영리조직으로 학생들에게 기업가 정신을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E-Summit 2014는 기업에 대한 최신 동향을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행사는 Speaker, Panel, Workshop, Competition, Entertainment의 다섯 파트로 이루어졌다. ‘Speaker’ 세션에서는 전 세계의 저명한 기업가들이 그들의 경험과 조언을 들려주었다. ‘Panel’ 세션에서는 각 산업의 주요인물로 구성됐으며 ‘Workshop’에서는 청중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학생들을 위한 Eureka(아시아의 가장 큰 비즈니스 계획 경진 대회)와 같은 사업관련 경진대회도 개최되었다.
회담의 총 감독관인 교수 Devang V. Khakhar는 기업가 정신을 위한 Desai Sethi Centre를 소개했다. 그는 “이것은 싱크탱크로써, 기업가와 기술혁신을 성장시키며 더불어 새로운 프로그램과 교육 및 실험, 파트너십의 다양함을 보여줄 것”이라 말했다. 또한 “본 센터는 실리콘밸리의 스탠포드 대학과 유사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업가 정신의 허브로써 IITB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 밝혔다. 앞으로 이 곳은 나노기술, 바이오 기술과 같은 최신 기술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