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업가 정신 서밋 2014, IIT 봄베이 캠퍼스에서 열려

기업가 정신 서밋 2014의 주제는 ‘DREAM, DISCOVER, DISRUPT’ 였다

2014년 2월 1일 부터 양일간 기업가정신 서밋(Entrepreneurship Summit, E-Summit 2014)이 Entrepreneurship-CELL(E-CELL)에 의해 IIT 봄베이 캠퍼스에서 열렸다 . 본 행사의 주제는 “DREAM, DISCOVER, DISRUPT”로 기업가 정신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다. E-CELL은 IIT 봄베이의 학생들로 구성된 비영리조직으로 학생들에게 기업가 정신을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E-Summit 2014는 기업에 대한 최신 동향을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행사는 Speaker, Panel, Workshop, Competition, Entertainment의 다섯 파트로 이루어졌다. ‘Speaker’ 세션에서는 전 세계의 저명한 기업가들이 그들의 경험과 조언을 들려주었다. ‘Panel’ 세션에서는 각 산업의 주요인물로 구성됐으며 ‘Workshop’에서는 청중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학생들을 위한 Eureka(아시아의 가장 큰 비즈니스 계획 경진 대회)와 같은 사업관련 경진대회도 개최되었다.  

회담의 총 감독관인 교수 Devang V. Khakhar는 기업가 정신을 위한 Desai Sethi Centre를 소개했다. 그는 “이것은 싱크탱크로써, 기업가와 기술혁신을 성장시키며 더불어 새로운 프로그램과 교육 및 실험, 파트너십의 다양함을 보여줄 것”이라 말했다. 또한 “본 센터는 실리콘밸리의 스탠포드 대학과 유사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업가 정신의 허브로써 IITB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 밝혔다. 앞으로 이 곳은 나노기술, 바이오 기술과 같은 최신 기술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숫자로 읽는 대한민국 창업 지도’ 세계 6위의 기업가정신을 마주하며

트렌드

우리나라 기업가정신 지수 5.7점… 50개국 중 6위

인터뷰 트렌드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과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가 말하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트렌드

“미래 한국의 창업생태계에는 일상의, 가치있는, 성장하는 창업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