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3700여명의 구직자들 참여한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강남구가 주최하고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기업 비긴메이트가 주관한 2021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이 마무리됐다.

1일 채용 설명회에서는 ‘비즈니스캔버스’, ‘페이워크’, ‘보스트핏’, ‘백두테크놀로지스’, ‘바로매니지먼트’, ‘누트컴퍼니’ 등 기업 담당자들이 참여해 기업 소개 및 채용 설명을 진행했고, 2일 채용 설명회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코액터스’, ‘로보아르테’, ‘펍플’, ‘이크레모스’, ‘아이팩토리’, ‘씨드앤’, ‘웨인힐스벤처스’의 기업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각 기업들은 기업 소개 및 채용 설명과 더불어 유니콘 기업,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가치와 포부를 밝혔으며, 구체적인 채용 계획으로 구직자들의 취업 계획과 접점을 찾는 모습이었다.

또한 현장에서는 채용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들과 ‘룰루랩(AI 기반 피부 분석 솔루션)’, ‘스파이더크래프트(배달 대행 스타트업)’, ‘크렉시스(아시안들을 위한 장보기 커머스 ‘한품’)’ 등 총 24개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채용 부스를 운영했다.

참가 기업들은 개발자, 디자이너, 경영·재무·기획, 마케팅·광고·홍보·영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 면접을 진행했고, 해당 분야의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매칭한 채용 면접이 이루어졌다.

한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현장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 분과 2차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어 감사하다.”며 본 행사에 만족을 표했다.

사람인HR 점핏 헤드헌터의 이력서 컨설팅 부스도 사전 예약 접수부터 마감되는 등 관심을 받았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 프로그램에 3700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행사를 즐겼으며, 참가자들은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 채용 면접을 볼 수 있는 건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다. 유익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스타트업 운영 및 채용에 관한 유익한 강연을 듣고,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호평을 남겼다.

주관사 비긴메이트 대표는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구직자들과 스타트업의 미스매칭을 극복하기 위해 기획된 본 행사에 많은 구직자가 참여해 큰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면서 “이번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을 통해 참가자와 스타트업 기업 모두의 성장을 돕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고용환경을 개선하고, 구직자들과 스타트업의 미스매칭을 극복 및 스타트업 인식 개선을 통한 창업·투자 관련 산업 부흥과 경제 성장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진행된 행사다.

YouTube video
YouTube video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벤처기업협회-강남구, 국내외 IR 프로그램 본격 가동

트렌드

서울 강남·서초 아파트 평당가 1억 원 근접

이벤트

강남구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원사업, ‘벤처기업 데모데이’ 성료

이벤트

강남구-벤기협,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성과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