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윕샷’ 운영사 브라이튼코퍼레이션,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영상 콘텐츠 리뷰, 협업 소프트웨어, ‘윕샷’을 운영하는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이 중소밴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팁스(TIPS,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에 선정됐다.

팁스는 민간투자사와 정부가 공동으로 유망 기술 창업 스타트업을 발굴해 연구개발(R&D)과 국내외 사업화를 위한 자금을 지원해주는 민간투자주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브라이튼이 개발한 소프트웨어의 기술력 및 시장성을 높이 평가받아 최종 선정되었다.

브라이튼은 종합 콘텐츠 기업 ‘로커스’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프로듀싱한 경험을 보유한 정재헌 대표가 2019년 11월에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사업 초기부터 ‘중기부의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D.CAMP 의 2021년 6월 D.DAY 우승’,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스타트업콘 배틀필드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엔슬파트너스와 스파크랩으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브라이튼이 개발한 영상 리뷰, 협업 소프트웨어, ‘윕샷’은 클라우드 기반의 SaaS형 제작관리 솔루션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의 피드백 교환 및 대용량 파일의 간편 공유 등 협업과 제작관리에 필요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브라이튼 정재헌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K-콘텐츠가 한국의 문화를 세계화 하는 데 앞장서고 있듯이 글로벌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으로 성장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K-솔루션이 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브라이튼은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2년간 5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달의 TIPS] 픽스업헬스, 달파, 버티컬바, 스텝하우, 짐워크, 슈타겐, 소프트리, 더뉴그레이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알리콘, 메이아이, 에이비스, 메가플랜, 이머티리얼랩, 풀릭스, 퍼플에이아이, 사성파워, 인터그래비티테크놀로지스, 메디스비

이벤트

전자연구노트 ‘구노’ 개발사 레드윗, ‘TIPS 선정 전략’ 웨비나 개최

스타트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스타트업 4개사 TIPS 프로그램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