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 R&D 스타트업 ‘국민바이오’,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바이오헬스 R&D 기업인 국민바이오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는 우수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투자사와 함께 2년간 약 5억원의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팁스 선정은 지난해 프리A 투자를 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2019년 창립된 국민바이오는 바이오 헬스 식의약소재를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 R&D 스타트업이다. 국민바이오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포스트바이오틱스 소재기술과 제품화 개발을 하게 된다.
성문희 국민바이오 대표는 “이번 팁스(TIPS) 선정을 계기로 바이오산업계의 블루오션인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에 국민바이오가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성대표는 “현대사회에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조절과 인체 질환과의 연관관계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장건강을 통한 면역증진, 대장염, 대장암에 효용을 나타낼 수 있는 바이오식의약소재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을 통해 국내 1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국민바이오를 내년도 아기유니콘 성장기업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후속투자유치 등 기업의 성장에 다방면으로 서포트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