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이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국내외 가입 고객사 수가 10만 개를 넘었다.
채널톡은 챗봇 기반의 채팅 상담, CRM 마케팅, 사내 메신저 기능이 하나로 결합된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채널톡의 지난 4년간 매출은 2018년 5배, 2019년 3.1배, 2020년 3.3배, 2021년 2.5배 성장했으며, 올 상반기(1월~6월)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02% 성장했다.
채널톡의 성장 원동력은 직관적인 제품력과 비즈니스 환경 변화 속 기민한 대응이 손꼽힌다. 채널톡은 성공적인 기업 운영에 필요한 고객 관리, 마케팅, 사내 소통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툴로, 매일 평균 7000만 개 이상의 고객 메시지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여기에 전문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UI, UX)을 제공해 고객유지비율(리텐션)이 98%(2021년 5월 기준)에 이른다.
최근 자사몰의 CX(고객 경험) 중요성이 높아진 것이 고객사 증가의 가속 요인 중 하나로 보인다. 온라인 소비가 오프라인을 앞지르면서 대면 상담이 주를 이루던 B2B, 병원, 중고차 판매 업계에서도 자사몰을 구축해 상담 및 CRM 툴로 신규 고객 확보 및 재방문율을 높이고 있다. 현재 채널톡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발란, 지그재그를 비롯한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채널톡 운영사인 채널코퍼레이션 김재홍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채널톡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피드백에 집중해 기업과 고객이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할 예정이다”라며 “올 하반기에는 전화 연동 기능을 선보이며 고객상담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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