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레디로버스트머신, 20억 원 프리A 투자 유치

건설기계 에너지 회수를 통한 탄소 저감 연비 향상 시스템 ‘READi(레디)’ 를 개발 및 판매하는 레디로버스트머신이 20억 원 규모의 프리A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에는 스트롱벤처스를 비롯해 더벤처스, 와이앤지 엔젤투자조합이 참여했다.

‘READi’는 건설기계에서 발생하는 위치에너지를 저장/회수하여 건설기계 동작 및 내연기관을 보조하는 기능을 가진 제품이다. 이를 통해 연비를 향상시키고 탄소 발생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가령 30톤 굴착기 기준 월 연료비는 약 1천만 원을 상회하는데, READi를 통해 기존 대비 20% 이상의 연료비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연료비 절감 뿐만 아니라 탄소 저감 효과도 함께 거둘 수 있다. 레디로버스트머신은 굴착기를 대상으로 한 제품을 2023년 1월까지 양산할 계획이다.

레디로버스트머신 정태랑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제품 양산 및 모델 확장을 진행할 것이며, 자동화, 진단, IoT 기술과의 접목 등 추가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건설기계 전문 전자유압 시스템 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레디로버스트머신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하고,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뿌리산업 ‘크라프솔루션’에 직접투자

투자

UTC인베스트먼트, 스텔스 무인기 스타트업 에이디시스템에 10억원 투자

투자

아이비스, 40억원 시리즈 C투자 유치…SDV·모빌리티 통합관제 시장 진출

투자

콜로세움코퍼레이션, 27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