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빅뱅엔젤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네스트’ 12기 데모데이 성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가 지난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S6)에서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12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는 신용보증기금이 액셀러레이터, 공공기관, 대기업 등과 협업하여 스타트업 맞춤형 금융·비금융 융복합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스타트업 네스트’ 12기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으로, 선정기업 9개 사가 투자자 및 관계자 앞에서 IR 피칭을 선보이고 투자유치, 사업화 개발 등을 위한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본 데모데이에서 IR 피칭을 선보인 기업은 꾼(물류창고 없는 차량 간 연계배송 모빌리티 솔루션 ‘DolDol’), 렌트리(데이터 기반 라이프스타일 렌탈 제품 추천 서비스 ‘렌트리’) , 릴리즈(골프 레슨 중개 플랫폼 ‘모두의 스윙’) , 메타캠프(무한 확장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there’) , 트립소다(여행동행 구인부터 현지투어 예약까지 한번에, 소셜 살롱 여행 플랫폼 ‘트립소다’) , 카비랩(AI 기반 정형외과 치료계획 자동 수립 솔루션 ‘KAVIPLAN’) , 카티어스(영유아 맞춤형 대화를 제공하는 Multi-turn AI 챗봇 인형 ‘카티’) , 에버엑스(AI 자세 추정 기술을 활용한 근골격계 질환에 특화된 디지털 치료기기 ‘MORA’) , 히릿소프트(중-소상공인의 O2O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노코드 플랫폼 ‘메이더’) 이다.

IR피칭 심사에는 , DL홀딩스 , 포스코기술투자 , 롯데벤처스에서 참여했으며, 네트워킹에는 삼성벤처투자, 한국투자증권, 매쉬업엔젤스, 한국무역협회 등 기업 분야에 맞는 전문 투자자들이 참여하여 기업들의 후속 투자유치에 대해 논의했다.

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기업들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빅뱅엔젤스는 앞으로도 기술 기반의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더 많은 성장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IBK창공 구로, 혁신 스타트업 20개사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17기 모집

이벤트 스타트업

‘미래를 품은 이름들’ 프라이머 25기 데모데이에서

이벤트

인포뱅크, 비디씨엑셀러레이터와 ‘IB-BDC 공공기술 사업화 특화 데모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