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롯데벤처스X한국농업기술진흥원, ‘미래식단 2기’ 데모데이 개최

롯데벤처스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미래식단 2기 데모데이’를 2일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2 코엑스 푸드위크 –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 내에서 진행되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 데모데이에는 벤처 투자 관계자 및 롯데 임직원,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지난 7월 선발되어 약 4개월간 롯데벤처스와 롯데그룹 계열사(제과, 중앙연구소, 칠성)의 멘토링을 받은 미래식단 2기 기업 5개 사가 연단에 올라 각 사의 사업 모델과 성과를 소개했다.

데모데이는 롯데벤처스 전영민 대표이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홍영호 본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미래식단 2기 선발 스타트업의 IR 피칭 및 Q&A 순으로 진행됐다.

‘미래식단 2기’ 스타트업은 에스와이솔루션(대체육 브랜드 ‘미트체인지’), 바오밥헬스케어(바이오프린팅 기술 기반 배양생선), 심플리케어바이오(오메가-3 기능성을 내재한 식품), 엠바이옴쎄라퓨틱스(미생물 생체전환을 통한 MEDI FOOD), 마이노멀컴퍼니(국내 대표 저당식품 브랜드 ‘마이노멀’ 및 소셜 다이어트 플랫폼 ‘인아웃’)이다.

미래식단(未來食: 團, The Food Changers)은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하는 롯데벤처스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하나로, 유망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투자하고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기업은 롯데벤처스로부터 기업 당 최대 5억원의 투자를 받게되며, 메인 프로그램인 ‘멘토링DAY’를 통해, 해결하고 싶은 과제를 선정하고 해당 과제를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롯데그룹 계열사(제과, 칠성, 중앙연구소)와 매칭되어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부-창진원이 진행하는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후속지원도 가능하다.

롯데벤처스는 내년도 상반기 미래식단 3기를 모집할 예정이며, 미래식품, 케어푸드, 패키징, 대체 식재료 등 미래의 푸드 생태계를 혁신할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컬처테크 챌린지 2기 데모데이’ 성료…15개 스타트업 성과 발표

이벤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경북 청년창업 아이디어 발굴프로젝트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융기원, 2024 융합기술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18개 학생 창업기업 참가

이벤트

김해강소특구, 혁신 기업 데모데이 개최…7개 유망 기업 투자 유치 기회 마련